동대문구의 ESG 경영 관련 프로젝트와 사회적경제기업 활동에 자신의 분야와 조건에 맞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동대문구를 변화시키는 ESG경영과 사회적경제 자원봉사에 함께 하세요! 사회적협동조합 동사경센터는 1365 자원봉사 수요기관으로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과 봉사실적등록 등 활동관리 업무를 추진합니다.




자원봉사사례 


사회적경제 청년서포터즈 프로그램 

2021년 사회적경제 청년서포터즈에 참여한 청년들은 '동대문구 사회적경제백서' 제작에 참여하였습니다. 동대문구 사회적경제기업을 취재하여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2017년부터 청년서포터즈들은 다양한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의 활동을 주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왔습니다.





청년 나눔상사 프로그램 

2021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은 '청년나눔상사 '라는 가상의 회사를 만들어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였습니다. 휘경여고 학생들도 함께 힘을 보탰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지역의 아동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었습니다.



사회적경제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

동대문구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협동조합 혜민서'는 매주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반찬나눔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되돌림 사회적협동조합도 공동체 내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찾아내어 처지에 알맞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사회적기업 사랑의자전거는 매년 페지줍는 어르신에게 안전한 리어커를 제작하여 무료기증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많은 동대문구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공동체의 따뜻한 나눔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동대문구 주민들이 참여하였습니다. 관심있는 주민은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 프로그램 조회 및 참여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답십리로 38길 19 2층|이사장 : 최근영 |사업자등록번호 : 454-82-00294
E-mail. master@eastse.net    TEL. 02-969-9936    FAX. 02-969-9937


ⓒ 사회적협동조합 동사경센터